미켈마스 데이지
9월 9일의 탄생화
학명&외국명 : Symphyotrichum novi-belgii L. (영) New York Aster, Michaelmas Daisy (이명) 우선국, 아스터, 뉴욕아스타
과명 : 국화과
꽃말 : 사후처방(Afterthought)
성격 : 이별과 만남, 이것을 반복하면서 인생이 지나갑니다. 옛날 일 따위는 깨끗이 잊는 사람이 많은 가운데서도 당신은 옛 일을 어제 일처럼 생각하는 사람. 감성이 예민하군요. 나날을 진지하게 보냅니다. 그런 마음을 공유할 수 있는 누군가를 만난다면 얼마나 멋질까요 “이 사람이다”하고 생각되면 거절당하지 않게끔 진지하게 프로포즈해 보세요.
숙근다년초로 북미, 카나다지역 원산으로 1,000여종의 원예종이 있다. novi-belgii는 예전에 aster속으로 분류하였으나 Symphyotrichum 으로 재분류되었다. 키 25~45cm정도 자라며 엽액에서 가지가 잘 발생한다. 잎은 어긋나기하고 장타원 피침형으로 엽병이 없고 기부는 줄기를 감싸며 가장자리에는 거친 거치가 있다. 꽃은 8~10월에 피며 통상화는 황색, 설상화(혀꽃)는 청색, 자주, 분홍 등의 겹꽃으로 피는 원예종이 있다. 벌과 나비가 좋아한다.
[생육환경]
내한성이 있으며 양지, 반그늘에서 생육이 원할하고 화분에서 키울경우 물을 말리지 말아야한다.
[번식]
삽목, 분주로 번식한다.
키워드 태그 : 아스타, 아스터, Michaelmas Daisy, 우선국